UPDATE. 2021-04-23 15:30 (금)
고창군, 동학농민혁명 성지화 본격 착수
고창군, 동학농민혁명 성지화 본격 착수
  • 김성규
  • 승인 2021.03.04 20: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봉준 생가터
전봉준 생가터

‘동학농민혁명 발상지’고창군이 4일 군청 상황실에서 ‘동학농민혁명 성지화사업 관련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용역 착수 보고회’를 열었다. 조사용역은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백진 교수팀이 맡았다.

고창동학농민혁명 성지화 사업은 ‘무장기포지’와 ‘전봉준생가터’를 기념공원으로 조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또 ‘손화중도소’와 ‘(구)신왕초등학교’를 개발해 역사 자원들을 연계한 근현대사 교육벨트로 만든다.

동학농민혁명의 시작이었던 무장기포지에 기념관과 역사광장·주차장 등을 만들고, 전봉준 장군 생가터에는 전봉준 기념관을 세운다.

여기에 손화중 도소를 정비하고 동학농민혁명군의 숙영지 아래 위치한 (구)신왕초등학교를 개발해 동학교육관과 동학체험 등 역사 문화유적지로 활용할 방침이다.

특히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 방향이 제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기상 군수는 “동학농민혁명 발상지의 역사적 의미를 살리고 나아가 지역민의 소득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성지화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앞으로도 동학농민혁명 학술연구와 역사탐방객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자랑스러운 의향 고창의 기상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봉준 장군동상건립을 위해 군민들이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심이 2021-03-07 01:19:08
찌그러진 달빛아래 무뇌충 잡견 좀비들...더불어 만지다,쑤시다 못해, 똥개 처럼 돈 될만한 정보 보이면 , 물불 안가리고 한다리 들고 오줌 깔기며 오만군데 영역 표시 하였구나 ...파란지붕 에 사는 떼거리들은 사전 조사해보니 없다 ? 확신해서 조사해보라 했나? ..
똥창부터,국개의원, 공무원 ,민간인 할것없이 모조리 밝혀내어 족쳐라 ,그렇지 못하면, 대대손손 채마밮 일구며 근근히 살아온 우리네 민초들은 제2 동학 혁명으로 반드시 응징 할것이라 확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