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4-17 18:32 (토)
익산 3곳 정보화마을, 친환경 프로그램 운영
익산 3곳 정보화마을, 친환경 프로그램 운영
  • 엄철호
  • 승인 2021.04.08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신선함과 재미를 즐길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두여·두동편백·어량 등 3곳의 정보화마을을 통해 청정 자연생태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테마의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두여정보화마을에서는 오는 5월10일까지 ‘봄 딸기 따기 체험’이 진행되는데 연작이 아닌 꿀벌 수정으로 당도 높은 딸기를 맛볼수 있다.

또한, 두동편백정보화마을에서는 편백나무숲의 입지적 장점을 활용한 ‘편백숲 산책하기’, ‘편백베개 만들기’, ‘편백나무 모종심기’ 등을 통해 자연 속 힐링의 시간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어량정보화마을은 ‘쑥개떡만들기’와 ‘꽃과 나무로 화분 만들기’ 연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6월 중 에는 ‘감자케기’ 등을 통해 직접 농업 현장을 체험할수 있다.

체험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시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신청 가능하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인원 제한과 방역수칙 준수 등의 사전안내를 받은 후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교육정보과 김인 담당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시민들이 정보화마을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됐으면 하는 마음에서 기획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