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2 12:16 (토)
[민주당 공천소감] 장성원의원(張誠源, 김제시 지구당)
[민주당 공천소감] 장성원의원(張誠源, 김제시 지구당)
  • 김원용
  • 승인 2000.02.18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 시민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새천년 민주당의 공천을 받을 수 있었던 것도 김제 시민분들의 성원과 지지가 뒷받침됐기 때문입니다.”

호남권 대폭 물갈이 여론과 함께 공천 탈락자 명단에 자주 오르내려 마음 고생을 했을 장성원 의원은 김제시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자세로 몸을 낮춰 헌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국정 자료 정리나 질의서 작성 등을 보좌진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챙기는 몇 안되는 의원으로 꼽힐 만큼 꼽꼽하고 성실한 의정활동을 평가받는 그는 평소 욕심 없고 부드러운 성격의 소유자로 알려져 있으나 전교조가 매도당하던 시절 전교조 옹호론을 펴기도 한 소신파이기도 하다.

전북도와 일부 김제지역민간 첨예한 의견 대립을 하고 있는 전주신공항 문제가 그에게도 아킬레스건. 향후 지역 발전 방향 등에 관해 면·동별 의정활동 보고회를 통해 자세히 밝히겠다는 말로, 향후 활동 계획을 뒤로 미루었다.

▲61세 김제 출생 ▲전주북중-전주고-서울대 사범대 졸업 ▲서울 선린상고 영어교사 ▲동아일보기자 ▲럭키개발 사우디아아비아 건설 현장 총무부장 ▲동아일보 도쿄특파원, 경제부장, 논설위원, 편집부국장 ▲국민회의 창당발기인, 당무위원, 총재특별보좌역, 기획조정실장, 제2정책조정위원장, 민주당정책위 부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