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4 16:06 (수)
[민주당 공천소감] 정균환의원(鄭均桓, 고창·부안지구당)
[민주당 공천소감] 정균환의원(鄭均桓, 고창·부안지구당)
  • 김원용
  • 승인 2000.02.18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공천심사위원회에 참여해 공천 ‘칼자루’를 쥔 정균환의원은 그동안 성원과 격려를 보내준 고창·부안 군민들과, 특히 같은 15대 의원으로서 후배에게 ‘양보’라는 어려운 길을 선택해준 김진배 의원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대신했다.

“국민의 정부는 경제위기의 국난을 극복하고 남북교류의 협력을 진전시켰으며, 사회를 안정시켰습니다. 이같이 국가 부도 위기 상황을 극복하는 등의 어려운 일을 성공적으로 해왔음에도 이에 대한 평가가 인색한 것 같슴니다. 특히 거대 야당이 국정 발목잡기와 개혁 방해 등으로 정국이 경색되고 불안한 상황이 계속됐던 15대 국회를 감안, 여당이 안정 의석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민들의 적극적인 성원을 바랍니다.”

논리정연한 이론과 뚝심까지 갖춰 뛰어난 협상 능력을 가진 정치가로 평가받는 그는 이번 민주당 공천심사과정에서 외부 신진 인사 영입 등에서도 상당한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으로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부안을 제2의 고향으로 생각하고, 고창과 함께 부안 발전을 위해 몸 던져 일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울러 16대 총선 승리와 정국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각오입니다.”

▲57세 고창 출생 ▲고창중-고창고-성균관대 정외과 ▲민추협 운영위원, 연청 중앙회장 ▲13,14,15대 국회의원, 국민회의 사무총장, 총재특보단장, 아시아·태평양의원연맹 한국대표 ▲국민회의 전북도지부장 ▲현 민주당조직강화특위위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