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20 20:05 (화)
"동학농민혁명, 세계정신문화유산으로"
"동학농민혁명, 세계정신문화유산으로"
  • 임장훈
  • 승인 2011.10.10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념재단, 전국 3000여명 회원 참여 정읍서 포럼 창립
지난 8일 정읍시 덕천면 동학혁명기념관에서 열린 동학농민혁명포럼 창립식에서 운영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desk@jjan.kr)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이사장 김영석)은 8일 동학농민혁명 정신 선양과 국내·외 확산을 위해 전국에서 3000여명의 회원이 참여하는 동학농민혁명 포럼을 창립했다.

이날 정읍시 덕천면 동학혁명기념관에서 열린 창립식에는 유성엽 국회의원, 김생기 정읍시장, 김호수 부안군수 등 내빈과 김영석 재단이사장, 이용이 사무처장, 동학농민혁명유족회, 각 지역 기념사업회 관계자 및 재단관계자, 창립회원 등 1500여명이 참석해 혁명정신의 계승과 선양사업에 적극 나설 것을 다짐했다.

행사는 식전공연으로 창작예술단 판打STICK의 동학농민혁명을 소재로 한 창작 공연'새야새야 파랑새야'와 동학농민혁명 및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을 소개하는 홍보 영상물 상영에 이어 각 지역의 동학농민혁명 포럼 회원을 대표할 수 있는 운영위원들에게 위촉장이 수여됐다.

창립식 후에는 채길순(명지전문대학 교수, 소설가)씨의'동학농민혁명의 역사적 의의와 미래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 특강과 동학농민혁명기념관 전시 관람및 황토현 전적지 답사가 진행됐다.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은"동학농민혁명 포럼 회원을 중심으로 동학농민혁명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고, 의제를 도출해 이를 바탕으로 전 국민들을 대상으로 동학농민혁명에 대한 이해증진 및 동학농민혁명의 자주, 평등 개혁 정신을 전파할 수 있도록 노력을 경주해 동학농민혁명 정신을 세계 정신문화유산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