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2 16:50 (토)
국가식품클러스터, 유럽투자 유치 활동 성과
국가식품클러스터, 유럽투자 유치 활동 성과
  • 엄철호
  • 승인 2011.10.14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수산식품부·전북도·익산시·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등으로 구성된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유치단이 유럽 투자유치 활동을 통해 MOU 체결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투자유치단은 이달 10일 덴마크에서 유기농 아이스크림을 제조하는 IS FRA SKARO사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 회사는 연매출액 10억유로에 달하는 아이스크림을 제조하는 회사로 40가지 자작나무에서 뽑아낸 주스로 설탕 대신 단맛을 내는 환자용 단백질 아이스크림을 비롯한 저지방 아이스크림 제조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IS FRA SKARO사는 앞으로 익산국가식품클러스터에 생산시설과 연구소 등을 설립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와함께 투자유치단은 이번 유럽 투자유치 활동에서 독일 쾰른 ANUGA 식품박람회 참가를 통해 투자유치관을 운영하여 해외 바이어 및 식품관계자를 대상으로 홍보와 투자관심기업 발굴에 나서 여러 분야의 기업을 대상으로 1:1 투자 상담을 펼쳤다.

특히 이들은 주최측에서 제공한 홍보 패키지를 활용하여 온·오프라인 현지 언론 홍보활동에 나서고 익산국가식품클러스터 홍보 동영상, 브로슈어, 리플렛 등을 통한 대중 홍보활동에도 적극 발벗고 나서면서 익산국가식품클러스터에 대한 유럽 식품기업들의 깊은 관심과 투자유치를 유도하는 돋보인 활약을 펼치기도 했다.

독일 ANUGA 식품박람회는 전세계의 식음료, 육가공, 식품포장 분야의 제조업체, 무역, 수·출입 도매업자 등을 대상으로 올해 총 100개국 1만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180여개국 15만명이 참관하는 세계 최대규모의 식품박람회다.

시 사업지원과 김영범 담당은 "지속적인 투자유치활동 전개를 통해 전 세계의 식품기업들이 익산국가식품클러스터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더욱 분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