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27 00:00 (목)
【69. 퍼팅 스트로크】골프에서 가장 중요한 퍼터
【69. 퍼팅 스트로크】골프에서 가장 중요한 퍼터
  • 기고
  • 승인 2013.05.29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냐 하고 물으면, 골퍼마다 대답은 달라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고수나 프로들에게 물어보면 대답은 한결같을 것이다.

만약에 골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냐 나에게 물어온다면, 퍼터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할 것이다.

하지만 초보골퍼들은 드라이버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드라이버로 볼을 멀리 보내야 볼을 쉽게 칠 수 있으며, 또한 호쾌한 드라이버는 쌓여있는 스트레스를 풀어주는데 아주 좋다. 하지만 이 드라이버샷에 치명적인 오류가 있다. 드라이버의 비거리를 늘리면 플레이 하는데 아주 유리하다. 하지만 멀리 치기 위해서 힘을 쓰게 되면 정확도가 떨어져 페어웨이에 볼을 보내는 숫자가 적어져 스코어가 좋지 않을 것이다.

퍼터는 드라이버보다 역동적이지도 않지만 더욱 섬세하게 쳐야한다. 어느 유명한 골퍼가 드라이버는 쇼이고, 퍼터는 돈이라 했다. 이 말의 의미는 누가 봐도 쉽게 알지 않을까?

퍼팅의 좋은 스트로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수많은 시간을 연습으로 보내야 한다. 하지만 골프를 즐기는 골퍼들은 시간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연습에 쏟아야할 시간이 부족하다.

또한 퍼팅연습같이 지루하고 재미없는 연습이 없다고 한다. 이 재미없는 연습을 재미있게 해보면 더욱 연습하기가 수월해진다. 오늘은 이 연습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한다.

각 연습장에서 퍼팅 연습장이 없는 곳을 없을 것이다. 퍼팅연습에 써야할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자. 사진 은 퍼팅연습의 가장 유용한 방법 중 하나이다. 다섯 개의 볼을 이용하여 연습하는 방법으로 1m간격으로 볼을 놓고 앞에 있는 볼부터 하나씩 쳐서 홀컵에 넣어야한다. 첫 번째 볼이 들어가면 두 번째 볼을 치고, 두 번째 볼이 들어가면 세 번째 볼을 치는 방법으로 마지막 다섯 번째 볼을 넣을 때까지 계속해서 스트로크를 하는 것이다.

네 번째 볼을 성공하고 다섯 번째 볼을 넣지 못한다면 이는 미션의 실패를 의미하는 것으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이 같은 방법으로 다섯 개의 볼을 모두 성공할 때 까지 연습해보면 집중력도 좋아지고, 퍼팅 스트로크가 안정되고 좋아질 수밖에 없다.

처음 연습할 때는 시간이 제법 많이 걸리기 마련이다. 계속적인 연습은 시간을 단축할 것이고, 처음에는 한번 성공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30분 걸렸다면, 나중에는 5분 만에 성공할 것이다. 만약 3분 안에 성공했다면 두 번째 도전을 해서 시간을 기록하다면 자신의 스트로크가 좋아져 있을 것이다.

〈써미트골프아카데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