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2-08 02:58 (일)
美미래학자 "무병장수 시대 도래…비타민 150알 복용"
美미래학자 "무병장수 시대 도래…비타민 150알 복용"
  • 연합
  • 승인 2013.10.21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미래학자이자 구글의 기술 이사인  레이먼드 커즈와일(65) 박사는 19일(현지시간) "무병장수의 시대가 도래했으며,  우리는 이를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고 말했다.

커즈와일 박사는 이날 캐나다 잡지 매클린과의 인터뷰에서 "인간의 몸은 컴퓨터소프트웨어와 같아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고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이 보도했다.

커즈와일 박사는 인간의 삶을 무병장수의 삶으로 연결해주는 과정으로 3단계를 제시했다.

첫번째 단계는 적절한 음식 섭취와, 운동, 약 복용으로 항상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다.

두번째 단계는 생명공학이 혁명적으로 발전하는 시기로, 이 단계에서는 인간이 병으로부터 해방될 수 있도록 신체 프로그램을 다시 짤 수 있다.

마지막 단계는 생물학의 단계를 뛰어넘는 나노기술 혁명 시기로, 이 단계에서는나노미터 단위 크기의 로봇, 즉 나노봇이 인간의 면역 체계를 강화해준다.

특히 나노봇은 인체 내부를 돌아다니며 질병을 일으키는 병원균을 찾아 죽이는 역할을 수행한다.

커즈와일 박사는 "마지막 단계에서는 모든 병을 인지할 수 있는 면역체계를  만들어서, 만약 새로운 병이 발생한다면 프로그램을 다시 짜고, 새로운 병원균을 죽일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보조식품이 인간의 삶을 무병장수의 삶으로 연결해주기 위한 '다리' 역할을 한다고 믿고 있으며, 하루에 150알의 비타민을 복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비타민과 같은) 보조식품은 나노기술 혁명을 가능하게 하는 수준으로 우리 건강을 유지해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영원히 살 수 있다고 말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영원히'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라면서 "그러나 분명 우리가 다음 단계의 삶을 살 수 있는 길이 열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