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1-18 17:50 (월)
SNS 활동, 취업· 이직에 큰 도움
SNS 활동, 취업· 이직에 큰 도움
  • 기고
  • 승인 2013.12.03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직자와 직장인들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동이 취업이나 이직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고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사에서 포트폴리오 SNS 서비스 ‘웰던투’와 함께 성인남녀 661명을 대상으로 ‘SNS와 취업의 상관관계’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60.4%가 ‘SNS활동이 취업이나 이직을 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답한 것으로 조사됐다.

SNS 활동이 취업이나 이직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이유로는 ‘소셜 채용 등 최근 기업들의 채용 트렌드 때문’이라는 답이 34%로 1위를 차지했고 ‘SNS를 통해 자신의 인성이나 성향을 보여줄 수 있어서’(23.6%), ‘나만의 차별화를 어필할 수 있어서’(22.8%) 등의 답변이 뒤를 이었다.

이젠 SNS가 단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단계를 지나 한 단계 더 성숙한 단계에 이르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SNS를 통해 자신을 브랜드화 시키는 이른바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는 이들도 많았습니다. ‘퍼스널 브랜드를 관리하기 위해 SNS를 활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응답자의 86.2%가 ‘그렇다’고 답했으며 관리 이유로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32.1%), ‘다양한 사람들에게 나를 알릴 수 있어서’(27.1%),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어서’(24.7%)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기업에서도 서류심사 중 지원자들의 SNS를 입사지원서 항목에 넣고 있으며 그것을 통해 그 지원자의 인적네트워크 부분을 살피는 기업도 최근 늘고 있는 추세이다.

·(주)잡코리아 본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