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4-23 22:02 (월)
제너럴바이오(주) 대통령 표창 수상
제너럴바이오(주) 대통령 표창 수상
  • 문민주
  • 승인 2014.07.10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기업의 날 기념식, '동그라미플러스'는 국무총리 표창
사회적기업 주간(7월 첫째 주)을 맞아 따뜻한 성장을 지향하는 전북 사회적기업들이 각종 표창을 받았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가 주관해 지난 1일 서울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4 사회적기업의 날 기념식’에서 도내 사회적기업인 ‘제너럴바이오(주)’와 ‘동그라미플러스’가 각각 대통령 표창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2007년에 설립된 제너럴바이오(주)는 천연 원료와 미생물 등을 활용해 친환경 생활용품과 바이오 식품, 기능성 화장품 을 생산하는 업체다. 전체 직원 38명 가운데 60% 이상이 장애인을 포함한 취약 계층으로 근로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있다는 평을 받았다. 지난 2000년 직업재활시설로 출발해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한 동그라미플러스는 목공예품과 압화 제품, 육포 등을 판매하고 있다. 근로 장애인들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개발해 경제적 자립을 도운 공로를 인정받았다.

서정훈 제너럴바이오(주) 대표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 활동으로 인체 유해 영향과 자연 오염을 줄여 친환경 사회 구현에 앞장서겠다”며 “선도 기업으로 성장해 사회적기업의 R&D 지원과 품질 향상에 도움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구형선 동그라미플러스 대표는 “앞으로도 소외된 모든 계층이 만족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