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6-25 07:57 (월)
현직교사·명문대 합격자 비법 책 '주목'
현직교사·명문대 합격자 비법 책 '주목'
  • 김진만
  • 승인 2014.12.17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 남성고 안치황 교사·12명 제자와 책 발간
현직 교사와 서울대·고려대 등에 합격한 학생들이 자신들의 노하우를 담은 책을 발간해 관심을 모은다.

익산시 남성고등학교 안치황 교사와 서울대·고려대 등에 합격한 12명의 학생들이 자신들의 노하우를 수록한 ‘수능 1등급 어떻게 탄생하는가’를 발간했다.

안 교사가 총괄 기획과 감수를 담당하고 12명의 학생들은 자신의 경험을 담았다.

책에선 이른바 공부 잘하는 학생들의 공부 비법과 목표 설정, 계획, 슬럼프 극복방법, EBS 연계 교재 공부 방법, 오답노트 정리와 활용, 최종 수능시험까지 모든 경험이 담겼다.

EBS 논술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안 교사가 저술해 포함된 ‘자소서&논술팁’은 상위권 대학 진입을 노리는 학생들의 학교별 대입 전형에 대비할 수 있도록 쉽게 풀이해 수험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이 책에 수록된 내용들은 이미 SNS 중·고 학습 페이지인 ‘공부습관’에 연재돼 두 달 만에 360만명의 학생들이 1등급 비법을 체험하고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적용시켜 화제를 모았다.

안 교사는 이 책자에서 가장 핵심적인 공부법을 EBS 연계법으로 추천했다.

이를 위해 개념 이해와 기출 문제 접근 방식, 수능과 EBS 교재에 대한 공부법을 상세히 기술했다.

아울러 내신의 관리방법과 잘못된 공부 습관의 교정, 1등급에 이르는 노하우를 선배들의 시선으로 풀이했다.

안 교사는 “각 지역에서 이른바 목표한 대학에 진학한 12명의 선배들이 자신만의 전략을 수립하고 공부해 온 방법들이 담겨있다”며 “학생들의 공부 실천 의지를 북돋아 주는 조력서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