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1 17:21 (금)
전북 각 시·군 이웃 돕기 온정 잇따라
전북 각 시·군 이웃 돕기 온정 잇따라
  • 전북일보
  • 승인 2014.12.25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에는 어려운 이웃 줄어들길…"

● 남원시 도통동 통장협의회

▲ 24일 남원시 도통동 통장협의회가 400만원의 이웃돕기성금을 도통동주민센터에 기부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남원시 도통동 통장협의회(회장 우광호)는 24일 400만원의 이웃돕기성금을 도통동주민센터에 기부했다.

도통동 통장협의회는 평소 행정업무 지원, 각종 봉사활동 참여 등으로 지역발전에 앞장서왔다.

기부금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접수돼 내년도 저소득층을 위한 사회복지사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 남원시 서울한의원

남원시 운봉읍에 소재한 서울한의원의 조형진(38) 원장이 마을 경로당에 전달해달라며 지난 23일 아버지(조만근 씨)와 함께 운봉읍사무소(읍장 마우천)를 찾아 20㎏들이 쌀 34포대를 기탁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마우천 읍장은 “조 원장은 전주에서 한의원을 운영하다가 모친의 파킨스병으로 지난 2012년 11월에 고향인 운봉으로 내려와 개업했다”면서 “고향에서 한의원을 운영하면서 매년 연말에 지역 어르신을 위한 나눔사랑을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남원=신기철 기자

● 순창 유등면 농가주부모임회

순창군 유등면 농가주부모임회(회장 최봉덕)에서는 유등면 24개 경로당을 방문 모듬떡과 귤, 음료 등 간식거리를 전달하며 나눔 사랑을 실천했다.

농가주부모임회에서는 지난 12월 19일 마을 경로당을 방문, 모듬떡과 귤 48박스와 음료 24박스를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간식은 농가주부모임회에서 제 9회 순창장류축제 행사시 수익금과 십시일반 모금한 회비를 이용해 나눔에 대한 의미를 더 크게 했다.

최 회장은 “이번에 전달한 작은 정성이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추운 겨울철 힘이 된다면 더없이 기쁘겠다”며 “연말연시를 맞아 경로시설과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나눔의 기쁨에 순창군 모든 단체들이 동참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근수 유등면장은 “매년 겨울철이면 잊지 않고 간식과 부식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주는 등 나눔의 온정을 실천하는 농가주부모임에 감사하다“며 ”어르신들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는 회원들의 온정이 한결 추위를 잊게 한다“고 말했다.  순창=임남근 기자

● 한국마사회 장수목장

한국마사회 장수목장(목장장 신광휴)은 지난 23일 장수군수실을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써달라며 사랑의 성금 1000만원을 최용득 군수에게 전달했다.

장수목장은 지난 설명절과 추석명절 각각 1200만원 상당의 백미를 장수군에 기탁한데 이어 김장김치 100박스(500만원 상당)을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공헌에 앞장서왔다.

최용득 군수는 한국마사회 장수목장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어려운 가정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정익수 기자

● 진안 정천면 주민자치위

진안군 정천면 주민자치위원회가 24일 인정이 듬뿍 담긴 국수,밀가루을 각마을 경로당 15개에 전달하는 뜻깊은 행사를 가졌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는 나눔행사로 정천면 주민자치위원회 최정열 위원장과 위원들은 즐거운 마음으로 금번 행사에 참여했다.

또한 주민자치위원회는 12월부터 마을회관으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경로당을 대상으로 민요교실,스포츠테이핑,노래교실을 운영하여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여가생활을 제공과,노인 섬김을 실천하여 주민들에 귀감이 되고 있다.  진안=김태인 기자

● 임실군 관촌면 한금채씨

임실군 관촌면에서 아동놀이시설을 운영하는 한금채씨(사선대해피랜드)는 23일 심민 군수를 방문하고 불우아동에 전해 달라며 입장권 200매(180만원)를 기탁했다.

한씨는“겨울방학을 맞아 지역내 불우아동들에 행복한 시간을 제공하고 싶었다”며“작은 정성이지만 어린이들에 밝은 희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마다 불우가정 등에 입장권을 기탁해 온 사선대해피랜드는 눈썰매장을 비롯 각종 어린이 오락시설을 갖춘 종합테마체험장으로 알려졌다.  임실=박정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