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4 08:40 (월)
사랑나눔 실천 훈훈한 세밑
사랑나눔 실천 훈훈한 세밑
  • 전북일보
  • 승인 2014.12.31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김제·완주·고창·부안지역 이웃돕기 잇따라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북도회(대표 이광한)는 지난 26일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정읍시에 기탁했다.

▲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북도회가 지난 26일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정읍시에 기탁하고 있다.

이광한 대표는 “연말연시에 더욱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어 성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시는 전북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탁자의 소중한 뜻과 함께 전달할 방침이다.

◇…김제소방서(서장 유영철)는 30일 주택화재로 인해 실의에 빠진 주민과 구급수혜자 등 6명에게 생활필수품 및 성금 300만원을 전달하고 위로 격려했다.

유영철 서장은 “금년 한 해 각종 재난피해 주민 등에게 체계적인 피해복구 및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으나 아쉬운점이 많다”면서 “내년에도 우리사회에 희망과 감동의 나눔과 안전문화가 더욱 활성화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완주군 자원봉사센터가 전국 최우수 자원봉사센터로 선정돼 받은 시상금으로 연탄을 구입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9일 해피봉 가족봉사단원 70여명과 함께 연탄 1000장을 저소득층 5세대에 전달하고 격려했다.

또한 완주 고산미소시장이 지난 29일 전북캠핑클럽 80개팀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겨울캠핑과 떡국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선 캠핑 가족들에게 드럼통 난로와 흥겨운 품바공연, 케익·피자만들기, 바느질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했다.

캠핑 가족들은 이날 고산시장 현지에서 캠핑물품을 구입하고 경품 추첨에 참여하는 등 공정캠핑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했다.

고산시장 상인회에서는 지역주민과 행사 참여자에게 떡국을 제공하는 등 훈훈한 세밑 정을 나눴다.

◇…서울시에 위치한 유진엔지니어링(대표 유온법)은 29일 고창지역 어려운 이웃에게 동절기 난방비 지원을 위해 성금 1000만원을 고창군에 기탁했다.

고창밀알회(회장 김길남)도 지난 29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400만원과 쌀(20kg) 5포를 고창군에 기탁했다.

고창읍에 위치한 님프만 이불(대표 박재열)도 29일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고창군에 이불 20채(200만원 상당)를 기탁했으며, 심원면 하전 어촌계(계장 권영주)에서도 관내 불우이웃을 위하여 써달라며 100만원을 심원면에 기탁했다.

고창군 여성자원활동센터(회장 이영숙)도 지난 29일 관내 복지시설 4개소(에덴기도원, 아름다운 마을, 나사로의 집, 행복원)를 방문해 사랑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회원 240여명이 회비와 각종 행사 시 봉사활동을 하면서 얻은 수익금을 모아 쌀 16포(20kg)와 화장지 등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마련했다.

고창군 한결RPC(대표 박종대) 들녘경영체는 30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고창군에 전달했으며,대한예수교장로회 무장교회(목사 김건호)도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쌀(20kg) 43포를 무장면에 기탁했다.

◇…부안군(군수 김종규)은 지난 29일 보안면 소재 철근콘크리트 업체인 (유)동서산업(대표 장혜자)과 상하수도용 플라스틱제품 생산업체인 한스파이프(대표 김호서), 격포~위도간을 운항하는 여객선사인 대원종합선기(대표 윤대상) 등이 군청을 찾아 지역인재 양성과 교육복지 향상을 위해 써 달라며 나누미근농장학재단에 각각 1000만원, 500만원, 2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 (유)동서산업 장혜자 대표가 지난 29일 부안군에 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부안경찰서(서장 이상주)도 30일 경찰발전위원회와 함께 관내 거주 어려운 이웃들에게 쌀을 전달하는 사랑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위문은 독거노인과 조손가정, 지체장애인 등 차상위 수급자들 50명을 대상으로 쌀(20kg) 50포를 전달했다.

정읍=임장훈·김제=최대우·완주=권순택·고창=김성규·부안=양병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