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1-12 10:04 (화)
태권도협회, 우석대 총장기배 겨루기 대회 공식 승인
태권도협회, 우석대 총장기배 겨루기 대회 공식 승인
  • 김성중
  • 승인 2015.02.02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새 등 3개분야 공인 '국내 대학 유일'

우석대학교(총장 김응권)가 태권도 품새대회에 이어 겨루기대회를 공식 승인 받았다.

대한태권도협회는 최근 개최한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우석대학교 총장기배 전국 태권도 겨루기 대회를 공식 승인하기로 의결했다.

이로써 우석대는 국내 대학 중 유일하게 태권도 관련 대회인 품새와 겨루기 개인전, 겨루기 단체전 등 3가지 분야의 태권도 대회를 협회로부터 공인 받아 치르는 대학이 됐다.

대회는 오는 7월 중순에 우석대 실내체육관에서 대한태권도협회와 우석대학교의 공동 주최 주관으로 개최된다.

이번 태권도 겨루기 대회 유치는 지난 12년 동안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온 우석대학교 총장기 품새대회와 함께 지난해 우석대 태권도학과가 전국의 태권도 관련학과 중 유일하게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특성화 사업과 특성화 우수학과(명품학과)에 연이어 선정된 것이 크게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우석대 최상진 태권도학과장 겸 태권도특성화사업단장은 “지방대 태권도학과의 한계를 뛰어넘을 토대를 마련하였다”며 “우석대학교 총장기배 품새, 겨루기 단체전, 겨루기 개인전 대회와 지방대학 특성화사업(CK-I)을 기반삼아 국내의 태권도 발전에 국한하지 않고 세계 태권도의 중심으로서 역할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석대 태권도학과는 글로벌 태권도 센터와 WGTA(Woosuk Global Teakwon Academy)를 통해 외국 태권도 수련생 및 유학생을 적극 유치하여 태권도의 세계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