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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스마트폰 소비자 만족도, 애플-LG-삼성 순"
"국내 스마트폰 소비자 만족도, 애플-LG-삼성 순"
  • 연합
  • 승인 2015.06.18 2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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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슈머인사이트 보고서…A/S 만족도는 애플이 꼴찌

국내 스마트폰 소비자들은 애플의 아이폰에 가 장 크게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소비자 평가 전문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는 이런 내용이 담긴 이동통신 기획조사 최종 보고서를 18일 공개했다.

 이 보고서는 2005년부터 2014년까지 10년간 매년 2차례 실시해온 것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하반기 기준으로 애플은 제품 만족도에서 총 759점을 얻어 LG전자(611점), 삼성전자(580점), 팬택(580점)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제품 만족도는 최근 6개월 안에 스마트폰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해당 제품의 성능과 기능, 디자인을 1천 점 만점 기준으로 매긴 점수다.

 애플은 조사 대상에 포함된 2011년 상반기부터 줄곧 정상을 지켰는데 아이폰 새모델을 내놓을 때마다 2∼3위와의 격차를 더욱 벌린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2010년 하반기 684점으로 1위에 올랐던 삼성전자는 아이폰의 위력에 밀리면서 2012년 하반기까지 계속 2위에 머물렀다.

 그러다 갤럭시S4를 내놓은 2013년 상반기부터는 LG전자에게 2위를 내줬고 작년 하반기에는 팬택과 동점을 기록하며 공동3위에 그쳤다.

 애프터서비스(A/S) 만족도는 삼성전자와 LG전자 간의 치열한 경쟁 양상을 보였다.

 양사의 A/S 만족도는 피처폰 시절 엎치락뒤치락하는 경향을 보이다 2008년부터 4년간은 삼성전자가 줄곧 우위를 보였다.

 그러나 2013년부터는 다시 혼전 상태다.

 국내 스마트폰 3위 제조사 팬택은 작년 내내 경영위기에 시달리면서도 삼성전자나 LG전자와 대등한 A/S 만족도를 기록했다.

 꼴찌는 최근 정책 변경으로 '리퍼폰 논란'에 휩싸인 애플에 돌아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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