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5 00:07 (화)
[음식이야기] 바지락죽 전문 변산온천산장
[음식이야기] 바지락죽 전문 변산온천산장
  • 김찬곤
  • 승인 2002.08.16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해연안의 청정지역에서 갓 잡아올린 싱싱한 바지락만을 엄선해 생인삼과 쌀 당근 녹두 등을 주원료로 끓여지는 바지락죽.



지난 1995년 부안군 향토음식 지정과 함께 소비자들로 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바지락죽은 어머니의 손끝에서 우러나는 그윽한 맛깔스러움이 입안에서 절로 군침을 돌게 한다.



바지락은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필수아미노산이 균형있게 들어있고 육질에 함유된 타우린성분은 간의 해독기능을 촉진시키며 술마실때나 숙취에 좋다고 알려지고 있다.



특히 임산부나 어린이 노약자에게는 철분이나 무기질 함량이 많아 빈혈을 예방하고 소화기능을 촉진시켜줄 뿐 아니라 비만을 막고 피부를 좋게 해주는데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전하고 있다.
부안에서 변산방면으로 18.5㎞에 위치한 변산면 대항리 변산온천산장(대표 신윤희)은 사계절 사람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



1백50여명의 식도락가들을 동시에 수용할수 있는 이곳은 빈집을 헐고 마당 한켠을 잘 정비해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 탁트인 공간은 자연과 조화를 이뤄 왕성한 식욕을 느끼게 한다.



오랜기간 바지락죽만을 전문으로 고집해온 이집은 사람들의 입소문을 통해 타지역에서도 줄을 잇는 등 유명세를 떨치고 있지만 특유의 죽맛은 예나 지금이나 변치 않고 있다.



씨알좋은 바지락만을 골라 깨끗이 세척한후 살을 빼내어 끓는 물에 쌀이 어느정도 반죽이 돼갈때 바지락살을 넣고 녹두와 당근 등 양념을 고루 섞어 우려내는 바지락죽.



죽위에 뿌려놓은 얄게 썰어진 인삼에서 배어나는 독특한 향기는 죽맛을 더욱 감칠맛 나게 한다.
한편 가격은 6천원(1인분 기준)을 받고 있으며 소중한 분을 위해 포장판매도 실시하고 있다.전화 063-584-487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