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27 00:00 (목)
[선택, 노무현] 김태식 민주당 전북선대본부장 인터뷰
[선택, 노무현] 김태식 민주당 전북선대본부장 인터뷰
  • 강인석
  • 승인 2002.12.20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식 민주당 선거대책본부장(민주당 전북도지부장)은 19일 “16대 대선은 선거혁명, 정치혁명을 이룬 역사적 쾌거”라며 “선거운동 기간동안 노 당선자가 전북을 한 차례도 방문하지 못했지만 90% 이상의 높은 지지율로 대통령 당선에 결정적 역할을 해준 도민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다음은 일문일답.



- 도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대선을 앞두고 온 국민이 선거혁명에 노심초사했다. 전북 도민들의 마음은 더욱 절절했을 것이다. 노 당선자의 약속과 선거공약이 실천될 수 있도록 도민들의 지속적인 성원과 협조를 당부드린다.



-대선 승리를 평가한다면.



△월드컵 4강 이후 정치도 세계 4강 수준으로 가야 한다는 국민적 열망이 있었다. 그동안 엄청난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노 당선자가 위기 때마다 슬기롭게 극복했다.



노 당선자의 개인적 능력과 하나님의 가호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그러나 새정치를 원하는 국민적 열망이 대선 승리의 가장 큰 힘이었다.



-개표 중반까지 우열을 가리기 힘든 치열한 승부였다. 이번 선거과정을 평가한다면.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우여곡절이 많았다.특히 투표 하루전 국민통합21 정몽준 대표의 정치적 쿠데타(지지철회 선언)를 보면서 국민 모두가 분노했을 것이다.



선거혁명·정치혁명이 좌절되는 것 아닌가 하는 충격에 휩싸이기도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대한 국민들은 노무현 당선자를 선택했다.



-노 후보의 당선이 전북지역 발전에 어떤 영향을 줄 것인가.



△노 당선자는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헌신 노력할 것이다. 전북 발전에도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이다. 노 당선자는 자신의 약속을 철저히 지킬 것이며 민주당도 공약을 반드시 지킬 것이다.



노 당선자의 5년 임기동안 환황해권 경제발전은 가장 중요한 시기를 맞을 것이며 전북 발전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