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3-24 19:12 (일)
[검색어로 본 인터넷세상] 인터넷도 '대구지하철' 관심 폭발
[검색어로 본 인터넷세상] 인터넷도 '대구지하철' 관심 폭발
  • 최기우
  • 승인 2003.02.27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지하철 방화사건으로 많은 생명들이 억울하게 목숨을 잃었던 지난주에는 안타까운 소식에 마음 아파하며 귀기울이는 네티즌들이 많았다.



'대구지하철'이 엠파스와 네이버 등 각 검색포털사이트 급상승키워드 1위에 올랐고 종합순위에서도 높은 순위에 올랐다. 또 대구지하철 참사 속보를 궁금해하는 이들로 인해 뉴스, 신문사, 각 방송국 키워드들이 급상승했다.

특히 24시간 뉴스를 방송하는 'YTN'과 관련소식을 현장사진과 함께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연합뉴스, 관련 인터뷰 중 관계자의 무책임하고 미온적인 답변에 대해 질책했던 MBC라디오 시선집중의 진행자 '손석희' 아나운서, 뉴스를 보도하며 눈물을 보였던 공정민 아나운서를 찾는 네티즌도 많았다.

이외에도 27일 시작된 도서정가제 시행을 앞두고 미리 책을 구입하려는 네티즌들이 대거 몰리면서 '인터넷서점'이 급상승했고, 각종 자격증 시행 기관인 '한국산업인력공단', 고유가 시대를 극복하기 위해 정부정책의 일환으로 시작된 '차량 10부제', 기아자동차의 신 모델 '오피러스' 등도 많은 네티즌들이 검색했다.

연예계에서는 드라마 '러브레터'의 인기로 조현재·수애, '노란 손수건'의 조선주 역으로 출연하는 '한가인' 등의 상승이 눈에 띈다. 스페셜 앨범을 발매한 서태지, 백인 레퍼를 소재로 한 영화 '8마일'과 주연배우이자 가수 '에미넴', 러시아 레즈비언 여성 듀오 't.A.T.u'(타투) 등이 급상승했다.

이번 주에는 지난 25일 취임한 대통령 '노무현'과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가 높은 일간 상승 순위에 오른 가운데 빅마마, 아내, 손석희, 에미넴, 헤어스타일, 디아워스, 리치, 에미넴, 올인, 최경주, 이문구 등이 선전하고 있다.



■ 알고 싶은 키워드 : 그룹 '타투'를 아시나요?

타투(T.A.T.U)는 모스크바 출신의 10대 여성 듀오 줄리아(Julia)와 레나(Lena)로 구성된 테크노 록 밴드다. 러시아 특유의 차갑고 신비로운 느낌에 몽환적인 일렉트로니카와 록 비트, 팝 선율을 적절히 배합한 음악을 들려준다.

두 사람은 4년전 모스트필름 오디션에서 1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CF 제작자 이반 샤플로프에 의해 발탁됐다. 그 후 2001년 논쟁적인 가사로 눈길을 끈 싱글앨범 'Ya Shola S Uma'를 발표하며 국제적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앨범은 1백만장 이상 판매됐고 인기몰이는 공연으로 이어져서 그들의 콘서트에는 50만 명의 팬들이 모여들었다고 한다.

타투의 두 번째 싱글은 영어버전으로도 발매된 'Nas Ne Dagoniat'. 일렉트로닉이 중심이지만 프로디지처럼 록 연주가 펼쳐지고 중독성의 팝 멜로디도 가미되었으며, 두 10대 소녀들의 보컬은 무척 활기 넘치고 매력적이다.

사회적 편견에 저항하는 동성애를 묘사한 뮤직비디오로 더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공식홈페이지 http://www.tatugirls.com



급상승키워드10

순위 / 네이버 / 엠파스
1 / 대구지하철 / 대구지하철
2 / 한국산업인력공단 / 포켓몬스터
3 / YTN / 조현재
4 / 한가인 / 수애
5 / 서태지 / 한가인
6 / 뉴스 / 10부제
7 / 인터넷서점 / 옷입히기
8 / 에미넴 / 국화꽃향기
9 / 타투 / 추소영
10 / 손석희 / 오피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