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5 18:21 (목)
[농공단지 유망기업] 김제 금전기업사
[농공단지 유망기업] 김제 금전기업사
  • 최대우
  • 승인 2003.03.18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56년 3월 회사를 설립한 이래 철골공사, 상· 하수도 공사, 설비공사, 강구조물 공사, 철강재 설치공사 등의 전문건설회사로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김제의 대표적 향토기업인 <유>금전기업사(대표이사 사장 홍종식).



오랜 전통과 탄탄한 기술력은 고품질·성실 시공의 모범적 사례로 전국 각지의 주요댐 및 하천수문, 양·배수 펌프장, 폐·하수종말처리장, 스틸 박스, 강구조물, 각종 플랜트 설비의 설계와 제작, 시공 분야에서 그 능력과 실력을 평가받고 있다.



김제시 황산농공단지내에 자리잡고 있는 금전기업사가 시공한 수문류의 전국 주요 공사현장을 살펴보면 영산강3-1지구, 홍보지구, 화옹지구 배수갑문 제작 및 설치공사를 비롯 영종도 신공항 남측 및 동측 방조제 배수갑문 기계공사, 아산만 포승지구 국가공단 수문공사, 남강댐, 밀양댐, 용담댐 강재설비 제작 설치공사 등이 있다.



또한 주요 양·배수 펌프장 개선사업으로 군산시 경포천, 영산강 삼향공구, 공덕지구, 아산지구, 화산지구, 충주 자유로 등이 금전기업사의 작품이다.



이와함께 수처리 설비의 주요현장으로는 대불공단과 전주시 환경사업소, 굴포천, 김제STP, 고창STP, 대전STP, 익산STP 등과 강교 육교 및 기타 각종 플랜트 산업부문에서도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실 시공, 모범적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이 회사의 시공능력과 건설실적은 건설 관련 유망중소기업으로 여러차례 선정되는 성과와 함께 1996년 건설관련 최고영예인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게 된다.



금전기업사의 사업부문은 크게 4가지로 구분된다. 수문류와 양·배수장 설비, 수처리설비, 플랜트 설비등으로 나뉜다.



금전이 제작·시공하는 수문비의 종류에는 각종 권양장치 등이 있으며, 주요 용도로는 댐용과 발전용 방수용 갑문용 도크용 운하용 및 취수구용 등이다.



양·배수장 설비에는 자동제진기와 강관류(아스팔트 코팅 강관·폴리에틸렌 피복 강관·에폭시 코팅 강관·에나멜 코팅 강관) 펌프류(입축 사류<축류>펌프, 횡축 사류<축류>펌프, 수중모터 펌프, 기타 펌프류) 밸브류 등이 있다.



수처리 설비에는 침사설비와 최초 침전설비, 폭기설비, 최종 침전설비, 농축설비, 케익 반출설비 등이 있다.



마지막으로 플랜트 설비에는 석유화학 플랜트, 발전설비, 운반설비, 철· 강구조 및 기타 설비 등이 있다.



금전기업사의 치밀한 제작설비와 시공능력은 그동안의 땀과 눈물 노력의 결실이다는게 관련업체의 설명이다.



홍종식 대표이사 사장(52)은 "21세기를 맞아 철·강구조물 전문건설업체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고 성실한 시공 및 양질의 시공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펼치고 있다”면서 "양질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질 철구조물 건설업의 선두에 서서 국가경쟁력 확보와 더불어 기업경쟁력 제고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