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1 17:21 (금)
LA 코리아타운서 총격..한인 2명 사상
LA 코리아타운서 총격..한인 2명 사상
  • 연합
  • 승인 2000.05.08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0시15분께 미국 로스앤젤레스 코리아타운 웨스턴가 '엑스오(XO)' 노래방 앞에서 15-25살 가량의 아시아계 남자들이말다툼을 벌인 같은 또래의 한인들에게 총격을 가해 권재준(22)씨가 사망하고 신원미상의 한인 1명이 중상을 입었다.

경찰에 따르면 약 10명의 아시아계 청(소)년들이 노래방 밖에서 한인들과 시비를 벌인 후 차 2대에 나눠타고 자리를 떴다가 다시 권총 등으로 무장하고 나타나 그때까지 노래방 밖에 있던 한인들에게 10여발의 총격을 가했다는 것이다.

목격자들은 중국계나 캄보디아계로 보이는 동양계 10여명이 노래방에 들어와 술을 달라고 했으나 지배인이 이를 거절하자 노래방 앞 주차장에서 손님들에게 시비를걸었으며 마침 주차장으로 들어오던 한인 청년들과 마주치면서 심한 욕설이 오갔다고 말했다.

권씨는 피격후 인근 세다 시나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부상이 심해 사망했으며또다른 한인 1명은 총상을 입었으나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권씨는 고학생(苦學生) 출신으로 성실히 생활하면서 가수의 꿈을 키워왔다고 가족들은 말했다.

LA 경찰국 아시아범죄수사과는 사건 현장에 있었던 한인들과 목격자들의 진술을토대로 용의자들에 대한 탐문수사를 벌이고 있다.

최근 코리아타운 노래방과 나이트클럽 등지에서는 중국.월남 등 동양계 폭력조직들이 한인들과 충돌하는 사례가 잦은 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