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3-24 20:45 (일)
재계, 평양서 상품 전시회
재계, 평양서 상품 전시회
  • 연합
  • 승인 2000.05.11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계가 올해안에 평양에서 국내 대.중소기업체들이 함께 참여하는 대규모 상품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전국경제인연합회와 중소기업협동조합 중앙회는 10일 전경련 회관에서 '대.중소기업 협력위원회' 회의를 열고 평양 상품 전시회 개최 등 남북 경협 공동 사업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고 이날 밝혔다.

재계는 이를 위해 오는 24일 중소기업 회관 국제회의장에서 '4대 그룹 경영 전략 및 중소기업 협력 지원 계획 설명회'를 열어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새로운 대ㆍ중소기업 협력 모델을 개발, 추진키로 했다.

협력 지원계획 설명회에는 4대 그룹이 참여, 기업별 경영 전략과 중소기업 협력 사업의 추진 방안을 발표하고 대.중소기업간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시너지효과를 창출한 협력 모델 성공 사례 등을 제시한다.

재계는 남북정상 회담과 시기를 같이해 오는 6월 10일부터 5일간 여의도 중소기업종합전시장에서 '대북 협력사업 전시회'와 대북 진출 관련 설명회 및 세미나 등을 개최, 대북 진출을 위한 대.중소기업간 협력을 강화키로 하였다.

이번 전시회에는 북한에 진출한 우리 기업의 물품 전시관, 농수산물과 수공예품 등 북한 상품 전시관, 북한 생활 용품 및 그림.사진 전시관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재계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대북 협력 상담관을 운영하고 대북 진출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대북 진출에 대한 기업간 정보 교류 및 협력 강화를 모색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