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산업인력공단 전북지사, 근로자 능력개발 대부사업 실시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북지사가 근로자의 직업능력개발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고용보험에 가입된 재직 근로자를 대상으로 2010년도 하반기 근로자 능력개발비용(학자금·훈련비) 대부사업을 실시한다.

 

학자금 대부는 각종 대학의 입학금·수업료·기성회비 전액을, 훈련비 대부는 노동부 지방노동관서의 인정을 받은 훈련과정을 수강하면 정부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 연간 300만원 한도 내에서 수강료를 대부 받을 수 있다.

 

거치기간은 연 1.0%, 상환기간은 연 3.0%로 학자금 대부의 상환기간은 재학기간과 졸업 뒤 1년을 합쳐 거치, 4년 상환이다. 훈련비는 연간 4차례 이자를 상환하고 거치기간 경과 뒤 1년 간 균등 상환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학자금은 다음달 2일~17일까지며 훈련비는 오는 11월12일까지 연중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지사 홈페이지(http://jeonbuk.HRDKorea.or.kr)의 '공지사항&뉴스'를 참조하거나 전북지사 HRD사업팀(210-9204)로 문의하면 된다.

 

 

이세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북현대‘챔피언’ 전북 수문장 송범근, 두 달 연속 이달의 세이브 수상

법원·검찰출산한 아이 숨지게 하고 시체 은닉한 친모 ‘집유’

정치일반농어촌 기본소득 추가 지정 논의 본격화…전북, 확대 기대감 ‘솔솔’

건설·부동산"세제혜택 없인 못 살린다”…지방 부동산 긴 한숨

서비스·쇼핑소상공인 체감 경기 5년새 최고 수치···스포츠·오락 산업 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