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곡 생산업체인 익산의 (주)푸르메(대표 문점석)가 농림수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내년도 밭작물 브랜드경영체 육성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10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밭작물 브랜드경영체 육성사업은 사업비 지원을 통해 밭작물(잡곡) 우수단지를 중심으로 재배에서 수확관리단계까지 종합적으로 관리해 조직화·규모화하고, 생산·가공·유통 및 마케팅 등 기반조성을 실시하여 브랜드경영체를 육성하고 농가소득 증대를 목적으로 실시하는 사업이다.
푸르메의 잡곡은 최고의 건강식으로 재조명받으며 대형유통업체에서 꾸준히 판매되고 일본 등 7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등 해외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가진 브랜드로 성장했다는 평가을 받으며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한편 지난 1999년도에 농업회사 법인으로 출발한 ㈜푸르메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GS리테일 등 대형유통업체에 영양선곡, 혼합 15곡, 씻어나온 잡곡 26, 비타압맥, 영양혼곡, 무농약 혼합곡 등을 공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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