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4 20:00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전시·공연
일반기사

쿠바로 가는 길

▲쿠바로 가는 길 = 국내 음반사인 알레스뮤직이 쿠바 음악의 결정판을 만든다는 의도로 기획한 앨범.

 

쿠바의 국영기관이자 사실상의 유일한 레코드 레이블인 에그렘(Egrem)이 소유하고 있는 음원들 중 30곡을 실었다. 선곡은 에그렘 기록 보관소 총 책임자인 호아킨 킨테로와 수석 레이블 매니저인 엘시다 곤잘레스가 맡았다.

 

역사상 가장 처음 세계에 알려진 쿠바의 음악 장르라 할 수 있는 아바네라(Habanera)로 시작해 차차차, 맘보, 룸바 등 쿠바의 주요 장르를 망라했다.

 

또 서유럽을 기원으로 쿠바에서 발전된 장르인 볼레로와 트로바, 내륙부 농민들의 음악인 구아히라 등 백인계 음악들도 수록됐다.

 

 

▲핑크 '그레이티스트 히츠..소 파(Greatest Hits...So Far!!!)' = 미국의 인기 여가수 핑크의 히트곡을 모은 베스트 앨범.

 

2000년 데뷔 앨범을 발표한 뒤 10년간 빌보드 차트의 상위권에 올렸던 인기곡 16곡과 함께 '레이즈 유어 글래스(Raise Your Glass)' 등 신곡 3곡 등 모두 19곡이 수록됐다.

 

'겟 더 파티 스타티드(Get The Party Started)' '스투피드 걸(Stupid Girl)'을 비롯해 최근 앨범의 '소 왓(So What)' '플리즈 돈트 리브 미(Please Don't Leave Me)'까지 핑크의 주요 곡들을 한꺼번에 감상할 수 있다.

 

CD+DVD 사양으로 발매되는 딜럭스 버전에는 핑크의 모든 뮤직비디오와 라이브 공연 실황이 담겨 있다.

 

소니뮤직.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문화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