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해양조(대표 임건우)가 우리 전통술의 세계화를 목표로 막걸리 시장에 진출한다.
보해는 창립기념일을 하루 앞둔 17일 목포 본사에서 임건우 회장과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61주년 기념식을 갖고 100년 기업을 향한 목표를 발표했다.
임 회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보해는 지난 60년 간 거친 파도를 헤치며 새로운 주류시장을 개척해왔다"면서 "세계인이 즐겨 마시는 우리 전통주의 개발과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해 100년 기업을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보해는 올 상반기 중 살균탁주 신제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3월 탁주제조면허를 취득한 보해는 그동안 막걸리 시장에 대해 면밀히 검토해오다 해외수출 등을 고려할 때 장기간 저장이 가능한 살균탁주가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 전통주 제조를 통해 축적한 기술을 막걸리 제조에 접목해 고품질 살균탁주를 생산하기로 결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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