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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프로축구 경제적 파급효과 7천790억원"

지난해 프로축구 K리그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7천790억원에 이른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정정택)은 3일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정몽규)의 연구용역을 받아 한양대 스포츠산업·마케팅센터에 의뢰해 조사한 결과 지난해 15개 프로축구 구단과 관중이 소비한 총지출 규모는 3천167억원으로 추산됐다고 밝혔다.

 

또 총지출에 따른 생산 파급효과는 5천565억원, 부가가치 파급효과는 2천225억원에 달해 전체적인 파급효과는 7천790억원인 것으로 분석됐다.

 

이 결과는 15개 구단의 연간 지출액과 지난해 프로축구 관람객의 지출내용을 조사해 산출했다.

 

또 지난해 프로축구 경기장을 찾은 273만여명의 관중들은 축구장에서 식·음료비와 교통비, 물품구입비 등으로 1인당 평균 2만1천996원을 지출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각 구단이 지역에 미치는 경제적 파급 효과는 FC서울이 가장 큰 1천95억원으로 나타났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관계자는 "프로스포츠의 활성화는 스포츠 마케팅과 스포츠 서비스업의 성장에 매우 중요한 요인"이라며 "스포츠용품의 소비와 시설이용 확대 등을 통해 전반적인 스포츠산업 발전으로 이어진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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