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삼성전자, 중국서 최고 TV 브랜드 선정

삼성전자는 '중국 기업 브랜드 연구센터'가 자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벌인 브랜드 파워(C-BPI) 조사에서 TV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센터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전국 30개 도시의 15~60세 일반 소비자 1만3천500명을 상대로 지역·성·연령별 표본을 추출해 TV, 휴대전화, 카메라,캠코더 등 105개 산업별 브랜드 파워를 조사해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TV 부문에서 총점 377.4점으로 1위에 올랐다며 LED TV, 스마트TV 등을 통해 프리미엄 전략을 펼쳐온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1~4월 중국 평판 TV 시장에서 12.3%의 점유율로 전체 TV 브랜드 중 수위에 올랐고 46인치 이상 대형 TV의 점유율은 20.4%를 기록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이상철 전무는 "'프리미엄 TV는 삼성'이라는 명품 브랜드 이미지를 굳히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대한민국 행정 중심엔 지방정부…모든 주민 만족할 성과 내달라”

정치일반대통령실 “감사원 정책감사 폐지…직권남용죄 엄격히 적용”

정치일반전북도, 복권기금 녹색자금 공모 3개 시·군 사업 선정… 국비 14억 확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핵융합에너지 연구기지 경쟁력 모색

경제일반[건축신문고]건축설계변경, 언제까지 건축사가 안고가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