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5 00:57 (Sat)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전시·공연
일반기사

다문화가족 초청 친환경 무료 놀이체험 '코코몽 녹색놀이터'

22~23일 소리문화의전당

22~23일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서 열리는 다문화가족 초청 '코코몽 녹색놀이터'전. (desk@jjan.kr)

올 여름 어린이들을 위한 맞춤 놀이터이자 친환경 놀이 체험전인 '코코몽 녹색놀이터'전이 22일과 23일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서 무료로 열린다.

 

보통 전시는 관람객들이 눈으로만 둘러보지만, '코코몽 녹색놀이터 체험전'은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전시다.

 

도내 거주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한 이번 '코코몽 녹색놀이터 체험전'은, 인기 애니메이션 '냉장고 나라 코코몽' 속 캐릭터들과 친환경 손발동력 놀이기구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온난화가 시작된 냉장고 나라를 구하기 위해 어린이들이 만들어 내는 손발동력 '씽씽에너지'로 냉장고 나라를 구한다는 스토리와 환경보호에 대한 의미를 담고 있다.

 

7가지 캐릭터별 테마와 20여 종류의 손발동력 체험기구들은 어린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만들어졌다.

 

놀이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신나게 놀면서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체험기구들은 코코몽 녹색놀이터의 인기 비결이다.

 

3m 높이의 타워에서 미끄러져 내려오는 냉기 슬라이드와 크고 작은 냉기볼을 하늘로 띄우고 땅으로 튕겨보는 냉기볼 놀이터는 어린이들에게 인기 만점. 큰 튜브에 매달려 흔들흔들 좌우로 움직이는 스윙 놀이터와 냉기볼 대포를 쏴보는 팡팡 놀이터도 만나볼 수 있다.

 

5세 이하 유아들을 위한 에어바운스 놀이터 등도 갖춰져 있어 다양한 연령층의 어린이들이 체험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 속 코코몽, 아로미, 두리, 케로의 뮤지컬과 포토타임은 어린이들은 물론, 자녀의 손을 잡고 나온 부모님들이 더욱 흥미진진해 할 프로그램이다.

 

도내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이면 된다. 외국인 등록증, 가족관계증명서 등 다문화가정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갖춰야함은 물론이다. 행사문의=1544-3897, 270-7952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병기 bkweegh@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문화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