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하이브리드 카메라도 더 작게" 펜미니 출시

펜(PEN) 시리즈를 통해 하이브리드 카메라 부문에서 인기를 끈 올림푸스 한국이 초소형 하이브리드 카메라 시장을 겨냥한 '펜 미니(PEN Mini)'를 내놨다.

 

올림푸스한국은 19일 초소형·초경량 하이브리드 카메라 펜 미니(모델명: E-PM1)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이브리드 카메라는 일명 '똑딱이'로 불리는 소형 디지털 카메라와 DSLR 카메라 사이에 있는 제품군을 말한다.

 

휴대성에 초점을 맞춘 펜 미니는 '똑딱이'와 비슷한 크기와 여타 하이브리드 카메라보다 가벼운 215g의 무게가 특징이다.

 

올림푸스한국 측은 "배터리와 기본렌즈를 장착한 실제 체감 무게도 약 400g으로 현존하는 렌즈 교환식 카메라 중 가장 가볍다"고 소개했다.

 

화이트·블랙·실버·핑크·퍼플·브라운 등 제품 색상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성능 면에서도 ▲1천200만 화소 ▲초당 5.5연사 촬영 ▲풀HD 고화질 동영상 촬영 등을 갖췄고, 펜의 고유 기능인 아트필터도 탑재했다.

 

또 하이브리드 전용 렌즈뿐 아니라 다양한 DSLR 렌즈 장착이 가능해 확장성도 높다.

 

펜 미니는 올림푸스 직영점과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이날부터 판매가 시작됐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대한민국 행정 중심엔 지방정부…모든 주민 만족할 성과 내달라”

정치일반대통령실 “감사원 정책감사 폐지…직권남용죄 엄격히 적용”

정치일반전북도, 복권기금 녹색자금 공모 3개 시·군 사업 선정… 국비 14억 확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핵융합에너지 연구기지 경쟁력 모색

경제일반[건축신문고]건축설계변경, 언제까지 건축사가 안고가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