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임실치즈과학연구소(소장 정후길)는 26일 유가공을 통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신제품개발 보고회 및 시식회를 개최했다.
임실치즈테마파크 치즈캐슬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이정태 부군수와 신대용 의장 등 각급 기관 및 사회단체장과 유가공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발표된 신제품은 지난 1년동안 치즈과학연구소가 자체적으로 연구, 개발한 것으로 치즈제품 3종과 발효유 5종, 아이스크림 1종 등 모두 9개 제품이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들은 임실지역에서 생산되고 있는 농·특산품을 대상으로 천연 소재의 기능성 성분을 추출, 치즈 및 발효유의 혼합 제품들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제품들은 소비자의 기호 및 적합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제품을 생산키 위해 최근에 유통중인 치즈 및 유제품의 소비트랜드를 사전에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눈길을 끈 부분은 농식품선도사업으로 추진중인 치즈 및 발효유의 면역력 강화 제품과 지역연고육성사업인 산모와 영유아를 위한 치즈제품 수립계획.
이와 함께 과거 임실치즈의 선구자인 지정환 신부가 최초로 시도했던'까망베르 치즈'복원사업에 따른 연구·보고회도 갈채를 받았다.
정후길 소장은"국비 연구과제와 자체연구를 통해 다양한 제품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며"개발된 신기술은 관내 목장형 유가공공장과 농가들에 이전될 것"이라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