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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한우 유통구조 개선 박차

위탁영농 이어 공판장 경매 직접 참여… 판매가 인하

이마트가 설을 앞두고 한우 유통구조 개선을 통해 소비자 판매가격 인하를 추진하고 있다.

 

이마트는 위탁영농과 이마트 미트센터에 이어 지난해 8월 국내 대형마트 최초로 음성 축산물공판장에서 '매매참가인 93호'로 지정돼, 한우 경매에 본격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공판장에서 1주일에 2~3회가량 직접 현장 경매에 참여, 한우 판매가격을 7~10% 가량 낮출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해 말부터 한우를 지육형태로 매입해오다 이번 설을 맞아 본격적으로 월평균 200두 이상의 한우를 직접 경매를 통해 매입하고 있다.

 

이마트는 현재 위탁영농, 직접 경매 등 한우 유통단계를 혁신한 매입방법을 통해 한우 전체 매입량의 10% 가량을 매입하고 있지만 올해 30%까지 매입비율을 대폭 늘리고 이마트 미트센터를 통해 가공, 제조원가를 절감시키는 방법으로 시세보다 10~20% 가량 가격을 낮게 유지하는 등 한우 가격 안정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저가 판매를 위해 경매에도 직접 참여하는 등 유통구조 혁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속적인 유통구조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이 저가에 한우를 구매할 수 있고 산지농가들도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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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현규 kanghg@jj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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