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무주반딧불축제 자원봉사자 발대식이 지난 30일 무주읍 전통문화의 집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무주군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오세득)에서 주관해 열린 이날 발대식에는 홍낙표 군수와 군 의회 김준환 의장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기념식과 결의문 채택, 제16회 무주반딧불축제 설명회, 자원봉사자 기본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반딧불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고 주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로 승화시킨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자원봉사자들은 결의문을 통해 △'환경보존'이라는 반딧불축제의 의미를 실천하며 자원봉사자로서 맡은 바 성실하게 역할을 수행할 것과 △타인에 대한 배려와 약속을 지켜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최우수축제 도약에 기여할 것 등을 다짐했다. 이번 반딧불축제장에서 활동하게 될 자원봉사자들은 모두 700여 명으로, 축제기간동안 반딧불이 마실길 탐사를 비롯해 농·특산물 체험장 등 주요 행사장에서 진행 및 안내도우미, 안전질서유지, 편의제공 등의 활동들을 펼치게 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