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치즈과학硏, 지경부 '지역특화기술 융복합지원사업' 선정
지식경제부가 주관한 2012년 지역특화기술 융복합지원사업에 (재)임실치즈과학연구소가 2개 부문에 선정, 14억원의 연구개발비가 지원될 전망이다.
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사업에 임실치즈과학연구소는 전국의 19개 자치단체가 운영하는 연구소와 경쟁끝에 총사업비 32억원중 14억원을 확보했다는 것.
특히 이번에 선정된 임실치즈과학연구소의'친환경 발효기술 집적화를 통한 골드케어의 영양식품 개발'은 (재)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과 공동제품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장흥버섯도 이번 지경부 공모사업에 선정,양 단체는 치즈와 버섯의 특성을 집적화하고 노인용 기능성 제품개발에 공동참여를 약속한 것으로 알려졌다.
임실치즈연구소는 또 지경부가 지정한'대사성질환 글로벌 탑브랜드 바이오케어 소재 및 영양식품 개발'도 바이오케어 소재 연구에 참여, 유제품의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를 통해 임실군은 노인건강을 위한 요소를 적극 지원하고 연구, 지역산업 성장 및 농가들의 소득증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임실치즈와 장흥버섯의 양 연구소는 인프라 구축과 기술제휴를 바탕으로 전문기관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성공적인 특화제품 개발에 총력을 쏟기로 했다고 군관계자는 전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