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일본 사이조시스이고교 방문단 무주고 방문

"친선교류통해 우리것 소중함 알았어요"

▲ 일본 히로시마현립 사이조시스이 고등학교 방문단 일행이 지난 2일 무주고를 방문해 상호 교류활동을 펼쳤다.
일본 히로시마현립 사이조시스이 고등학교 방문단이 지난 2일 무주고등학교를 찾았다.

 

2학년생들을 중심으로 한 방문단일행(학생 21명, 인솔교사 4명)은 이날 환영식을 비롯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상호 교류활동을 펼쳤다.

 

특히 무주고 학생들의 사물놀이공연과 상호 친교활동으로서 한국 전통 놀이인 투호와 제기차기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프로그램의 마지막에 선보인 태권도 시범은 양교 학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무주고 관계자는 "이번 자매결연 교류활동을 통해 우리 것에 대한 소중함을 바탕으로 농·산촌 소재 학교 학생들이 접하기 힘든 타국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이게 될 뿐만 아니라 서로의 생활, 문화, 역사 등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간접적인 외국문화를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두 학교는 지난 2월 자매결연을 체결한 바 있으며 다가올 겨울방학에는 무주고등학교 방문단이 일본으로 건너가 교류행사를 갖는다.

김효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북현대"동양인 비하"vs"의도 없어"⋯전북 외국인 코치 손동작 논란

금융·증권전북은행 앞 가로수, 올 겨울도 ‘반짝반짝’

스포츠일반새만금 국제요트대회 10주년 기념 사진전 열린다

문학·출판사라진 존재들이 건넨 말들…지연 ‘모든 날씨들아 쉬었다 가렴’

문학·출판고창시맥회, 시맥(詩脈) 10호 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