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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주덕유산리조트 불친절 극심

일부 직원들, 고객에게 비아냥·고성·욕설 / 홈페이지에 '고자세·관리 허술' 지적 넘쳐

무주덕유산리조트(총괄이사 김청곤)의 불친절이 고객들의 입을 타고 무성하게 번져가고 있다.

 

남부지방의 유일한 스키장으로 개장 이래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무주덕유산리조트가 그간 끊임없이 제기돼 온 직원들의 불친절과 고자세가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는 지적이다.

 

또한 강원도의 타 스키장에 비교해 볼 때 스키 시즌 권 가격이 고가인 점과 노후화된 시설에 비해 이용료는 상대적으로 높다는 지적이 일면서 이에대한 개선이 필요하다는 여론도 날로 팽배해지고 있다.

 

지난 주말 리조트를 찾은 김 모씨(대전·50).

 

리프트에서 내려 잠시 담배를 피우던 그에게 아르바이트생으로 보이는 리조트 측 직원은 담배를 꺼줄 것을 요구했고 담배를 끈 그가 자리를 뜨려하자 아르바이트생은 김 씨를 수차례 부르다가 자신을 부르는 줄 모르는 그에게 “야”라고 소리쳤다.

 

황당해하며 돌아선 김 씨에게 직원들 몇 명이 둘러서서 담배꽁초를 주울 것을 요구했다.

 

김 씨는 “리프트에서 내린 장소가 실내도 아니고 실외인데다 그곳에는 이미 다른 사람이 피운 담배꽁초가 잔뜩 널려있었고 담배를 붙이자마자 지적에 따라 담배를 끄고 출발했더니 아들 또래로 보이는 그 직원이 ‘야’라고 불러 세운 뒤 비아냥거리며 끝까지 앞을 막아섰다”며 “리조트 직원이 아니라 깡패로 느껴졌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같은 날 리조트 내 주차장 앞을 지나던 양 모씨(전주·48) 역시 비슷한 경험을 했다.

 

차량유도를 하던 주차안내요원이 차들이 자신의 지시를 잘 따르지 않자 “XXX들 왜 차를 안 빼는 거야”라며 지나가는 고객들이 놀랄 정도로 큰소리로 욕을 한 것.

 

양 씨는 “한마디로 어이가 없었다”고 전했다.

 

가족과 함께 리조트 눈썰매장을 찾았던 우 모씨는 지난달 23일 무주군청 홈페이지에 글을 남겼다.

 

우 씨는 “눈썰매장에서 타인과 부딪혀 아내가 무릎부상을 입었는데도 현장관리자는 자신들은 책임이 없고 당사자들끼리 해결하라는 답변을 들었다”며 “CCTV도 없었고 장비상태나 현장관리도 허술했다. 리조트가 썰매장을 매뉴얼대로 운영하고 있는 지 적절한 조치를 취해달라”고 요구했다.

 

이처럼 리조트에 대한 고객의 불만은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곳곳에 넘쳐난다.

 

콘도 입실시간이 지났음에도 청소가 완료되지 않은 것은 물론 불결한 청소상태에 대한 클레임부터 특히 스키장 근무자들의 고자세와 불친절에 대한 불만의 글들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이에 대해 리조트 측은 “아르바이트 학생들의 교육을 철저히 시키겠다. 콘도의 경우 970 여 실이나 되다보니 오후 2시인 입실시간에 맞춰 청소를 끝내기 힘든 경우도 있어 고객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있다”고 궁색한 변명을 늘어놓았다.

 

주위에 경쟁 스키장이 없을뿐더러 전국에서 유일하게 국립공원 내에 위치했다는 당당한(?) 천혜의 조건들이 고객의 소리에 둔감한 ‘갑’의 자세로 손님을 응대케 했고 이제는 그 임계점에 다다랐다는 지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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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효종 @jj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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