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문화광장] 전시·공연 일정

△기획전 ‘여기서, 지금’전 = 26일까지 공간 시은.

 

김다정 김연경 홍수연(전북대 대학원 서양화 전공) 권오현 박건구(전북대 조소과 전공) 작가 미술사 스터디를 하면서 변화한 작업 철학, 미학적 사고 등을 전시로 선보인다. 회화 설치작품 작업글 등을 전시한다.

 

△이한구 사진전 ‘애인은 늙지도 않아’ = 27일까지 전주 서학동 사진관.

 

소소한 자연풍경을 촬영한 연작 ‘소소(小小)풍경_Micro Landscape’ 과 인물의 춤과 소리를 담은 ‘무무(無舞)_마지막 예기와 꾼, 개비에 관한 기록’을 전시한다. 객관적으로 설명하기 힘든 세상의 풍류와 예인의 풍모, 깨달음 등을 감각적으로 표현한다.

 

△이강원 개인전 ‘빛-주름’ = 30일까지 우진문화공간.

 

금속성 소재의 구겨진 주름 표면과 이에 반사되는 빛을 세밀하게 그린 작품과 비닐을 사용해 주름을 표현한 신작 등 총 25점을 선보인다. 비닐이 만들어내는 주름은 아무렇게나 구겨진 듯한 호일 주름과 달리 팽팽한 긴장감을 형성한다. 작가는 주름이라는 이미지에 빗대어 인간의 영혼과 자아를 표현했다.

 

전주시립극단 정기공연 ‘벚꽃동산’ = 25일 오후 7시 30분, 26일 오후 4시.

 

러시아 작가 안톤체호프가 쓴 4대 희곡 중 하나. 농노해방 이후 귀족계급이 몰락하고 신흥 부르주아가 등장하는 러시아의 격동기 모습을 만개한 벚꽃이 봄바람에 금세 시드는 것에 빗대 표현했다. 홍석찬 씨가 연출을 맡고 전춘근 김영주 이병옥 고조영 국영숙 백민기 씨 등이 출연한다. R석 2만 원, S석 1만5000원.

김보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일반[안성덕 시인의 ‘풍경’]분홍

군산"기초의원 다치면 '두번' 챙긴다"···상해보상 ‘겹치기 예산’

자치·의회서난이 전북도의원 “전북자치도, 금융중심지 지정 위해 분골쇄신 필요”

자치·의회최형열 전북도의원 “지사 발목 잡는 정무라인, 존재 이유 의문”

사건·사고‘남원 테마파크 사업 뇌물 수수 의혹’⋯경찰, 관련자 대상 내사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