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예술의전당은 16일 어린이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제2기 문화예술아카데미에 참여할 수강생을 오는 31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화예술프로그램은 잠재적 예술 꿈나무를 육성하고, 일상 속에서 예술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3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먼저,미디어아트(Media Art)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창의발전소’는 사물을 보는 다양한 미술발상법을 배우며 창의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창의교육프로그램이다.
또한,사물을 바라보는 시각을 다각화하기 위한 ‘드로잉&페인팅’ 강좌는 삶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과 공간, 각 공간에 어울리는 사물, 사람, 식물들을 쉬운 단계부터 난이도 있는 단계까지 그려볼 수 있다.
‘현대미술감상법’ 강좌는 세계적인 현대미술의 흐름을 분석하고 감상하며 그림에 숨겨진 인문학적·미학적 배경을 읽는 프로그램이다.
수강료는 재료비를 포함해 5만원~10만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홈페이지(http://arts.iksan.go.kr)를 참조하거나 익산예술의전당(859-331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