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에 소재한 무주파크랜드(대표 이무호)가 가족과 연인들의 겨울 놀이터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눈썰매장과 체험학습장, 캠핑·글램핑장 등을 두루 갖추고 지난 5일 무주수련원(원장 이장호)에 개장한 무주파크랜드는 눈썰매와 4륜 바이크, 바이킹, 회전그네, 회전 컵 등을 즐길 수 있어 무주는 물론 인근지역의 주민들이 가족단위로 즐겨 찾는다.
2~6인까지 이용할 수 있는 캠핑장과 2~4인까지 이용할 수 있는 글램핑장, 4~30인까지 머물 수 있는 펜션도 마련돼 있어 놀이와 숙박이 한 공간에서 가능하다.
특히 이용객들의 안전을 고려한 눈썰매장은 성인과 어린이가 따로 이용할 수 있도록 슬로프를 구분해 놓는 배려도 잊지 않았다. 슬로프 옆 통행로에는 비닐로 된 바람막이를 설치해 아이들이 눈썰매 타는 모습을 가족들이 춥지 않게 지켜볼 수도 있다.
슬로우 푸드 존에서는 전문바리스타가 선사하는 더치커피와 8가지 요리로 선보이는 송어요리축제, 글램핑 & 캠핑족을 위한 바비큐 축제, 무주군의 특산품인 머루와인을 주제로 한 live와인축제도 덤으로 즐길 수 있다.
이장호 원장은 “날씨 관계로 얼음축제가 취소돼 아쉬운 마음이지만 방학을 맞아 무주를 찾아주신 관광객 여러분이나 주민들이 그 아쉬움을 제대로 달래실 수 있도록 무주파크랜드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장호 원장은 지난 5일 개원식에서 모여진 축의금 100만 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무주군에 기탁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이용요금 등 자세한 문의는 063-323-330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