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5-12 20:43 (수)
“고로쇠의 참맛은 운장산에서”
“고로쇠의 참맛은 운장산에서”
  • 국승호
  • 승인 2021.03.02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 오는 8일부터 개막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가 오는 8일부터 닷새 동안 열린다. 1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정부 지침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온라인 판매 행사(8~12일)와 온라인 축제(12일 하루) 두 가지 형식으로 펼쳐진다. 온라인 판매행사는 페트병에 담긴 고로쇠 수액을 ‘2+1’병 한정 수량 판매 형식으로 실시되며 고로쇠 수액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온라인 축제는 마지막 날인 12일 오후 1시 30분부터 열린다. 진안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되는 이번 축제는 대면 행사로 축제 개회사와 고로쇠 증산 기원제를 생중계로 송출한다. 사전 제작한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 발자취 영상, 고로쇠 채취 과정을 담은 영상, 고로쇠 홍보영상 등이 유튜브 방송을 탄다.

군은 이번 온라인 축제에서 운장산 고로쇠 관련 자료를 영상으로 홍보하면 진안고원 고로쇠의 우수성이 널리 알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로쇠축제 추진위원회 남귀현 위원장은 “처음으로 온라인 축제를 여는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온라인 판매 행사도 진행하고 있으니 진안고원 고로쇠의 참맛을 흠뻑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