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5-16 20:39 (일)
전주시립교향악단 ‘마에스트라와 함께 하는 신인음악회’
전주시립교향악단 ‘마에스트라와 함께 하는 신인음악회’
  • 김세희
  • 승인 2021.03.04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연지홀
지휘자 최다정·이신애, 피아니스트 박진주, 바이올리니스트 이근화, 호르니스트 이현우 참가

전주시립교향악단이 5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연지홀에서 신인을 발굴하기 위한 프로그램인 ‘전주시립교향악단 2021 신인음악회’를 연다.

‘마에스트로와 함께 하는 신인연주회’ 부제를 달고 열리는 이날 음악회에서는 지휘자 최다정, 지휘자 이신애, 피아니스트 박진주, 바이올리니스트 이근화, 호르니스트 이현우의 무대를 감상할 수 있다.

최다정씨는 한국예술종합학교와 버클리 음대 보스턴 컨서버토리(Boston Conservatory at Berklee)에서 오케스트라 지휘를 전공했다. 남부덴마크 필하모닉과 원주시립교향악단 등에서 활동했으며, 지난 2017년 일본 민주음악재단 지휘 세미나에서 우수 지휘자로 선정됐다.

이신애 씨는 한양대학교 관현악과(학사)와 독일 드레스덴 국립음대(석사)에서 지휘를 전공했다. 국제 콩쿠르인 안탈 도라티 국제 지휘콩쿨, 유러피안 유니온 국제 지휘콩쿨 본선에 진출했으며, 런던 국제 지휘콩쿨에서 3위를 차지했다.

숙명여자대학교를 수석 졸업한 박진주씨는 음악저널콩쿠르 1위를 차지하고, 한국음악협회 콩쿠르와 음악세계 콩쿠르에서 전체대상을 차지했다. 대전시립교향악단, 모스틀린 오케스트라, 서울챔버오케스트라와 협연한 경력이 있다.

이근화 씨는 뮌헨 국립음대에서 학사,석사, 최고연주자 과정을 졸업했다. 열한 살부터 대구 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협연무대를 가지며 두각을 보인 이 씨는 소년한국일보, 전국청소년음악콩쿨 등 에서 전체대상을 받은 것을 비롯, TBC, CBS, 바로크 콩클 등에서 모두 1위를 석권했다.

이현우씨는 충남대학교와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했으며, CBS콩쿠르, 한음음악콩쿠르 입상했다. 현재 인천계양구립오케스트라와 대전 호른앙상블, 숨브라스콰이어, 심포니송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 중이다.

이날 연주는 베버 서곡 ‘오베론’, 슈트라우스/호른 협주곡 1번, 라흐마니노프/피아노협주곡 1번, 차이콥스키/바이올린 협주곡 D장조 작품.35, 베토벤/교향곡 5번 c단조 작품 68 - 4악장으로 순으로 이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