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5-05 21:24 (수)
전북도교육청, 제7주기 세월호 추모작품 공모전 수상작 발표
전북도교육청, 제7주기 세월호 추모작품 공모전 수상작 발표
  • 백세종
  • 승인 2021.04.06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리남중 최서윤 학생 ‘숨’ 대상… 총 20편 선정
최서윤 학생
최서윤 학생

이리남중학교 2학년 최서윤 학생(사진)의 추모시 ‘숨’이 전북도교육청이 주관한 제7주기 세월호 추모 작품 공모전 대상에 선정됐다.

도교육청은 지난 3월 15일부터 31일까지 전북지역 초·중·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세월호 추모 작품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

올해는 ‘잊을 수 없는 세월호 아이들의 얼굴’을 주제로 추모 창작시 분야에서만 공모를 진행한 가운데, 총 701편이 응모했으며, 예선과 본선을 거쳐 대상 1명·최우수상 2명· 우수상 5명·장려상 12명 등 최종 20명을 선정했다.

대상작 이리남중 최서윤 학생의 ‘숨’은 이별 후 그리워하는 마음을 숨으로 표현하고 있다.

제7주기 세월호 추모 작품 공모전 대상에 선정된 최서윤 학생의 '숨'.
제7주기 세월호 추모 작품 공모전 대상에 선정된 최서윤 학생의 '숨'.

이미원 심사위원은 “세월호 추모시 ‘숨’속에는 여러 ‘숨’이 등장한다. 존재하는 만물의 숨(생명)을 나열하며, 7년 전 안타깝게 스러져간 이들의 숨을 지켜주지 못한 슬픔이 시 속에 함축적으로 표현됐다. 또한 그들이 겪었을 고통을 단지 슬퍼하고 그리워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이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의 동력이 되기를 바라는 염원을 읽을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수상자들에게는 교육감 상장과 상금이 주어지며, 오는 16일 도교육청 앞마당에서 열리는 ‘제7주기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념식’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또 각급 학교 계기교육 자료로 배포된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대상 최서윤(이리남중 2) △최우수상 오예나(김제금성여중 1), 나누리(전주중앙여고 3) △우수상 손현수(무주고 3), 송유진(오봉초 3), 이서린(전주서곡중 3), 송다래(전주중앙여고 2), 김하늘(익산고 2) △장려상 강예린(간중초 6), 차현진(전북여고 1), 최주영(세인고 3), 김자은(군산여고 2), 김진선(김제여고 2), 김서연(군산여고 2), 박세경(김제여고 2), 전유하(봉서초 2), 이성민(성내초 5), 장준호(상산고 2), 김예람(김제여고 2), 이유정(부안동초 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