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5-12 20:43 (수)
정읍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찾아가는 세탁지원’ 취약계층 세탁 고민 해결
정읍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찾아가는 세탁지원’ 취약계층 세탁 고민 해결
  • 임장훈
  • 승인 2021.04.07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남영희)은 지난 6일 덕천면과 영원면 장애인 5가정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세탁지원 사업’을 펼쳤다.

‘찾아가는 세탁지원 사업’은 이동 세탁 차량을 이용해 빨래가 어려운 지역 장애인 가구를 대상으로 무료 세탁과 건조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전라북도장애인복지관의 이동 세탁 차량을 지원받아 장애인 5가정의 이불 20채를 수거해 세탁 후 각 가정으로 배달함으로써 장애인 가정의 쾌적한 가정환경 조성을 도왔다.

특히, 거동이 불편해 세탁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증장애인 가구의 묵은 이불과 직접 하기 어려운 빨래를 깨끗하게 세탁하며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복지관은 소외계층의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한 빨래 서비스뿐만 아니라, 잦은 안부 연락과 함께 정서적 지원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남영희 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취약계층의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계층을 먼저 생각하는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동 세탁 차량 내에는 세탁기와 건조기, 발전기 설비 등이 갖춰져 있으며, 빠른 세탁과 건조가 가능해 겨울옷과 이불 등 가정에서 세탁하기 어려운 대형세탁물도 처리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