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5-12 18:02 (수)
부안군-NH농협 부안군지부-한농연부안군연합회, 청년농업인 육성·지원 발대식
부안군-NH농협 부안군지부-한농연부안군연합회, 청년농업인 육성·지원 발대식
  • 홍석현
  • 승인 2021.04.22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농협 부안군지부(지부장 조인갑)는 부안군(군수 권익현), 한국농업경영인 부안군연합회(회장 이윤성)와 청호권역활성화센터에서 ‘ 2021년 청년농업인 육성·지원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권익현 군수, 문찬기 군의회 의장, 이용님 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이윤성 한농연 부안군연합회장, 정재호 전북농협 본부장, 조인갑 농협 부안군지부장을 비롯한 관내 농협 조합장 6명과 부안군 청년농업인 12명 등 행사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날 행사는 부안군 농업인구의 고령화와 40세 미만 청년농업인 급감에 대응하고자, 청년농업인 역량 강화를 통한 부안군 미래 정예농업인 양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이에 군은 청년농업인을 위한 영농지원 확대와 농촌 자립기반을 구축하고, 농협은 영농지원 프로그램 지원과 농협사업 이용 시 혜택을 제공하며, 한농연은 청년농업인의 지역사회 정착을 위해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조인갑 지부장은 “농업인구 고령화와 청년농업인의 감소는 곧 농업의 위기이다”며 “이 위기를 슬기롭게 해결하기 위해 부안군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농업의 정책 파트너로서 청년농업인이 성공적으로 정착해 부안군 농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