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5-06 23:44 (목)
김현익 고창경찰서장 취임 100일
김현익 고창경찰서장 취임 100일
  • 김성규
  • 승인 2021.05.03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과 함께하는 따뜻하고 믿음직한 경찰상 정립”
김현익 고창경찰서장
김현익 고창경찰서장

“피해자 보호에 더 관심을 두는 회복적 경찰활동과 사회적 약자를 더 배려하는 따뜻하고 믿음직한 경찰상 구현에 전념하겠습니다”

취임 100일을 맞은 김현익 고창경찰서장은 “직원 사기진작에도 각별한 관심을 가져 유연한 조직문화 구축과 존중 문화 확산 등을 통한 활기찬 직장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취임식에서 “경찰의 힘은 시민의 지지·협력으로부터 나온다. 군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바르고 일관된 법 집행을 통해 범죄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만들자”고 강조한 김현익 서장은 지난 100일,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과 절차적 정의를 준수하는 회복적 경찰활동에 매진했다. 또 지역 공동체와 함께하는 범죄예방 활동, 군민의 안전과 피해자 인권 보호에도 최선을 다하는 치안행정을 펼쳤으며, 유연한 조직문화와 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소통행정’에도 관심을 가졌다.

고창경찰서는 올 한해 범죄피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자와 그 가족들에 대한 보호 활동 등 피해자의 권익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피해자 CARE 요원 연계 심리상담, 임시숙소 제공, 신변 보호, 강력범죄현장 정리비 지원, 피해평가제도 실시, 피해자 보호관 재정비 및 맞춤형 순회 교육 실시 등 종합적이고, 다각적인 피해자 보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역 공동체와 함께하는 취약지역 환경활동도 추진한다. 아동·여성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평화로운 마을 조성을 위해 생활방범CCTV, 스마트보안등, 벽화 등을 설치하는 ‘밝은 우리 동네 마실길’ 조성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학교폭력 예방 활동에도 전념한다. 학교폭력 STOP! 친구사랑 START! 슬로건 아래 2월에는 건전한 졸업식 문화 캠페인을, 신학기에는 등굣길 학교폭력 근절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 개학부터 4월 말까지 학교폭력 집중 관리 기간으로 정하고 경찰과 학교, 교육청, 패트롤맘 등과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했다.

전화금융사기 근절에도 경찰력을 집중하고 있다. 전화금융사기 범죄 역시 갈수록 지능화, 고도화되어 서민의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선제적인 피해 예방을 위해 관계 기관과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전광판 및 웹사이트 배너를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예방활동 등을 진행한다.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소통행정’도 이어가고 있다. 활기차고 신명 나는 직장 생활을 위해 각자의 업무 분야에서 솔선수범한 직원들을 분기별로 ‘자랑스러운 고창 경찰’로 선발하고 있으며, 직원들과의 ‘오찬 간담회’ 개최를 통한 격의 없는 대화와 토론으로 조직 내 활력을 높이고 있다. 또한 유연근무, 시차제근무 등을 추진 충분한 휴식과 여가를 보장하여 일과 가정이 조화롭게 양립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