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5-06 23:44 (목)
어린이날 전북 곳곳 ‘언택트’ 행사 풍성
어린이날 전북 곳곳 ‘언택트’ 행사 풍성
  • 안상민
  • 승인 2021.05.03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 7개 시·군서 온·오프라인 행사
유튜브 라이브, 드라이브스루 등으로 진행

제99회 어린이 날을 맞아 전북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특히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진행되는 어린이날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3일 전북도에 따르면 어린이 날인 5일 도와 김제·남원·익산·순창·완주·장수·정읍 등 8곳에서 어린이날 행사가 진행된다.

먼저 도 어린이창의체험관은 이날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체험은 손 소독제 만들기, 타투 스티커 붙이기, 비눗방울 체험, 물총 놀이 체험, 색칠 놀이, 공놀이, 종이비행기 날리기, 요철선요철산 넘기, 퀴즈 풀이, 전자 팽이 등 10개 체험존으로 주차장에 설치된다. 이날 행사는 사전예약신청한 아이들 약 3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김제·남원·완주·순창에서는 당일 사전 신청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유튜브 라이브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제시의 경우 50가정(2인 1조)이 참여해 시스템실시간화상시스템으로 간편식 만들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남원시는 이날‘청소년어울림마당’을 남원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한다. 이날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총 48명의 참가자가 관중 없는 가요제와 댄스 배틀을 진행한다. 행사는 유튜브를 통해 송출할 예정이다.

완주군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집에서 쉽게 놀 수 있는 놀이법을 알려준다. 순창군은 마술 공연과 인형극을 온라인을 통해 송출한다.

그 외 지역에서는 4월 말부터 비대면으로 선물을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익산시는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놀이체험키트 약 3700개를 전달 했다. 정읍시는 간식을 어린이날 당일에 지역아동센터나 어린이집에 전달하고, 장수군도 지난달 30일 군내 초등학생 전체에 체험 키트 약 920여 개를 전달한 상태다.

도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도내 곳곳에서 체험 및 기념행사가 진행된다”면서 “현장체험 등이 이뤄지는 곳에서는 방역수칙을 준수한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