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5-06 23:44 (목)
호영남 시도의회 의장단 “광주~대구 달빛내륙철도 구축해야”
호영남 시도의회 의장단 “광주~대구 달빛내륙철도 구축해야”
  • 이강모
  • 승인 2021.05.03 19:56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지용 전북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호영남 시·도의회 의장단이 동서화합과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광주-대구 달빛내륙철도’의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을 촉구했다.

송 의장과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김한종 전라남도의회 의장, 장상수 대구광역시의회 의장, 고우현 경상북도의회 의장, 김하용 경상남도의회 의장 등 6개 시·도의회 의장단은 3일 오전 광주광역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광주-대구 달빛내륙철도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 촉구 영호남 시·도의회 의장 공동건의문’을 채택했다.

호영남 시·도의회 의장단은 “우리나라 철도는 수도권과 지방을 연결하는 남북축 위주로 구축돼 있어 국가균형발전을 위해서는 동서축 철도 구축이 절실하다”면서 “광주-대구간 동서를 가로지르는 달빛내륙철도는 수도권 중심의 경제성장정책에서 벗어나 지역의 균형 있는 발전을 꾀하고 낙후된 남부경제권의 신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런데도 향후 10년간의 국가철도망 건설구상을 담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초안에 경제성이 낮다는 이유로 제외된 것은 결코 수긍할 수 없다”며, “경부고속도로 호남고속철도 인천국제공항도 건설 당시에는 경제성에 대한 많은 우려가 있었지만 지금은 공급용량이 부족할 만큼 국가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전북도의회 의장단은 오는 10일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전주-김천간 철도사업’을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포함시킬 것을 건의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탈호남이주비내놔 2021-05-04 17:56:12
쇼~~~~~~~~~~~~~~~갱상도 것들은 뒤에서 기재부에 반대 압력을 넣을 것이다.

진심이라면 벌써 됐다.

주영만 2021-05-03 23:20:29
어서 달빛열차나 제대로 만들자
김천인지 어딘지 거기랑 연결 말고

2021-05-03 21:49:10
88고속도로 통행량을 보고옵시다. 지금 4차선으로 확장되었음에도 도로는 아우토반임. 남원에서 대구까지 1시간반이다. 명절에는 우리나라 고속도로중 하나도 안막히는 고속도로인데 철도까지 건설한다?? 이러면 고령화시대와 인구절벽인 연선지역에서의 수요는 어쩔것인지?
경부고속도로는 산업화가 부흥하던시기, 호남고속철도는 선형이 불량한 기존성을 다니는 호남선KTX의 속도향상을 위해, 인천공항은 김포공항의 항공슬롯 포화상태와 활주로 확장불가, 공항시섷 24시간 운영불가때매 만들었다.
도의회 의장들은 뭐 제대로 알고 짓걸이셔.
88고속도로만으로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