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이 최근 유기민원 출원인 1백명을 선정, 우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친절점수가 95점으로 나타나는등 군의 민원행정이 주민들로부터 비교적 좋은 평가를 받고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조사결과에 따르면 친절도에 이어 민원처리신속도점수가 92.5점으로 평가됐으며, 공무원상담태도와 민원처리형평성점수는 각각 90점으로 나타났다. 반면 민원실환경점수는 87.5점으로 유일하게 90점 이하를 기록, 개선점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민원인들은 또 주차시설부족, 공무원의 업무지식부족 등을 개선해야할 문제점으로 지적했으며 현제 군민원실에 설치된 조회용 인터넷 단말기를 각읍면민원실까지 확대설치해 줄 것을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