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그린투어리즘 3대 이미지 운동 전개

순창군은 아름답고 깨끗한 자연환경을 보존하고 군 역점시책인 그린투어리즘을 널리 알리고 정착시키기 위해 3대 이미지 범군민 운동을 전개키로 했다.

 

3대 이미지란 아름다운 순창(beautiful), 깨끗한 환경(clean), 친절한 고장(kind)을 만들자는 이른바 B.C.K운동으로 순창을 최고의 관광서비스 고장으로 가꿔나가기 위한 군민 의식변화 운동의 하나이다.

 

이를 위해 군은 우선 마을단위와 민간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실질적인 운동을 전개해 나가는 한편 기존의 제2건국 운동과 새천년 새전북인 운동과 병행 추진할 계획이다.

 

이의 실현을 위해 군은 형형색색 꽃들이 4계절 내내 관광객들을 반길 수 있도록 마을마다 특색있는 꽃동산을 조성하고, 도로변에는 군데군데 원두막을 지어 탐방객들에게 쉼터를 제공함은 물론 농산품을 직접 판매하는 장소로도 이용할 계획이다.

 

또 공중화장실은 관광객들이 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꽃바구니를 비치하고 아름다운 음악이 흘러 나오도록 하는 등 선진화장실로 바꿔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군 노인회와 사회단체가 주관하는 예절학교를 운영, 훈훈한 인심과 전통예절을 갖춘 순창인을 양성하고, 양보의 미덕과 질서를 지키는 성숙한 문화시민으로 거듭나기 위해 줄서기등 기초질서지키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그린투어리즘 3대 이미지 운동을 모범적으로 추진하는 마을에 대해서는 연말에 포상과 함께 주민숙원 사업비로 최우수마을은 1천만원, 우수마을에는 5백만원씩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