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은 양사의 정통한 소식통들을 인용, 양사가 그동안 보였던 이견을 해소했으며 이르면 금주중 합병 합의를 발표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신문에 따르면 Y&R의 경영진은 자사 재무담당 임원인 마이크 돌란의 지휘 아래 완전한 자율경영을 보장받아야 한다는 기존 주장을 철회했으며 `통합 위원회'를 구성, 쟁점이나 이견을 해결한다는데 합의했다.
그동안 양사간 협상은 Y&R측이 제기한 `자율경영' 문제와 Y&R 경영진이 합병시 거액의 퇴직금을 받아야 한다는 방안에 대해 WPP 최고경영자인 마틴 소렐이 너무 관대한 `황금벼락(golden parachute)'이라고 우려함에 따라 결렬됐다.
당초 협상이 중단되기 전에 WPP는 Y&R 주식 1주당 자사의 미 주식예탁증서(ADR)0.83주를 주겠다고 제안했으나 협상이 난항에 부닥치자 교환비율을 약간 더 높일 수 있음을 시사했다.
WPP의 ADR이 5.5달러 떨어진 75.50달러로 마감된 지난 5일 가격을 기준으로 할때 WPP가 당초 제안한 교환방식에 따르면 Y&R 주가는 총 53억달러로 평가된다.
톰 벨 Y&R 최고경영자는 WPP와의 협상이 결렬되자 퍼블릭스 오브 프랑스(PoF)와의 합병을 대안으로 내세웠으나 이사회가 WPP와 다시 협상토록 요구함에 따라 지난 5일부터 재협상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