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군의료원 구강보건 행사 다채

임실군의료원이 올해 두번째로 거군적인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실시하고 치아건강그리기, 방문 구강보건교육, 무료건강검진 및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 1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두번째다.

 

이 대회는 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10명의 최우수상과 76명의 우수상을 시상 할 예정이다.

 

부상으로 칫솔과 치약 및 도서상품권이 주어지며 이번 행사는 주민들의 올바른 구강위생용품 선택, 모델을 제시하기 위한 것이다.

 

수상작은 6월 26일에 실시할 예정인 가두캠페인 행사를 하면서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의료원과 보건지소 치과의사 7명, 치과위생사 10명 및 보건예방직원 10명이 참여, 6월 16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임실읍 터미널앞에서 무료구강검진 및 가두캠페인과 의약분업 캠페인이 실시했고 오후 2시에는 반석어린이집(원생 75명)을 찾아가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칫솔과 치약도 나눠줬다.

 

가두캠페인에는 치아건강그림그리기 수장작 전시와 무료 구강검진 및 상담, 구강위생용품전시, 치약 3백개와 풍선, 거울 및 치과상식 홍보용 책자와 전단 7종도 배포했다.

 

방문구강보건교육은 구강검진, 올바른 잇솔질과 불소용액 양치실습, 동화구연 및 치아맨 음식놀이 등을 실시하여 유아의 구강위생습관형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